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이타미준 의 바다 다시 보기 – Interview | 이타미 준의 바다 The Sea of Itami Jun | 정다운 JUNG Dawoon | 한국경쟁 Korean Competition“?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prairiehousefreeman.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prairiehousefreeman.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JEONJU IFF | 전주국제영화제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952회 및 좋아요 6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이타미준 의 바다 다시 보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Interview | 이타미 준의 바다 The Sea of Itami Jun | 정다운 JUNG Dawoon | 한국경쟁 Korean Competition – 이타미준 의 바다 다시 보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이타미 준의 바다’는 일본에서 나고 자랐지만 한국인의 정체성을 늘 마음에 품고 살았던 디아스포라 건축가 이타미 준의 삶을 주변 사람의 회상과 이타미 준이 지었던 건축물을 통해 되새긴다. 외국인으로 일본에서 살면서 건축가로 자리잡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이타미 준은 자신이 나고 살았던 일본은 물론이고 수시로 한국 땅을 드나들면서 시간과 공간을 탐색했다. 어떤 공간에 건축물을 짓는다는 것은 그 공간의 역사에 주석을 다는 것이기도 하고, 그 공간의 역사를 잇는 것이기도 하며, 그 공간의 전통을 새로 정립하는 것이기도 하다. 한 마디로 그 공간에 살았고, 살고 있고, 살게 될 사람들의 시간적 흔적을 공간 속에 아로새기는 일이다.
‘이타미 준의 바다’는 한 건축가의 일대기이자 이타미 준이라는 건축가가 꿈꿨던 건축의 이상을 카메라로 공간적으로 섬세하게 도해함으로써 감동을 주는 뛰어난 시각적 논평이기도 하다. (김영진 수석 프로그래머)
\”Hello. I´m Itami Jun. I apologize for my poor Korean.\” Itami Jun (Yoo Dongryong), a Korean architect who was born in Japan. This film follows his life through heartwarming architectures for people that he had tried for all his life. The architecture of time that exists for the people, space and the story of an architect who walked his own way between Korea and Japan, Shimizu and Jeju.
–
2019.05.02_05.11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 Jeonju IFF
▶ http://www.jeonjufest.kr/
20th JEONJU IFF [ Jeonju International Film Festival ]▶ http://eng.jeonjufest.kr/
이타미준 의 바다 다시 보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이타미 준의 바다 다시보기 – 누누(noonoo TV)
안녕하세요. 이타미 준 입니다. 한국말이 서툴러서 미안합니다.” 일본에서 태어난 한국인 건축가 이타미 준(본명 유동룡). 사람을 위한 따뜻한 건축을 하고자 평생을 …
Source: noonoo.tv
Date Published: 10/21/2022
View: 7671
이타미 준의 바다 다시보기 | 드라마 영화 추천 – 티비구루
이타미 준의 바다 예고편 자연과 시간의 결이 깃든 건축을 선물했던 재일 한국인 건축가 이타미 준-유동룡.경계에서 길을 만든 그의 삶, 그곳에 머무는 사람들의 시간 …
Source: tvi.guru
Date Published: 5/11/2021
View: 9077
이타미 준의 바다 – 씨네21
이타미 준의 바다. The Sea of Itami Jun. 2019 한국 전체 관람가. 다큐멘터리 상영시간 : 112분. 개봉일 : 2019-08-15 누적관객 : 23,609명. 감독 : 정다운.
Source: www.cine21.com
Date Published: 1/14/2022
View: 2531
이타미 준의 바다> 메인 예고편 – 씨네21
이타미 준의 바다. 자연과 시간의 결이 깃든 건축을 선물했던 재일 한국인 건축가 이타미 준-유동룡. 경계에서 길을 만든 그의 삶, 그곳에 머무는 사람들의 시간과 삶 …
Source: m.cine21.com
Date Published: 10/5/2021
View: 881
영화 <이타미 준의 바다(2019)> 리뷰 – 브런치
어디 그뿐인가. 제주도도 다녀왔으나 여행 당시 방주교회는 갈 생각도 하지 않았다. 다시 말하지만 나는 건축에 정말이지 문외한이다. 어떤 건물이 세련 …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10/18/2021
View: 5728
오빠 생각 다시 보기
이타미 준의 바다, 위대한 계약: 파주, 책, 도시 를 제작한 영화사 ‘기린그림’의 김종신, 정다운 감독을 만나다. 김종신 감독, 정다운 감독(왼쪽.
Source: groupeimpactmedia.fr
Date Published: 3/25/2021
View: 6092
2019. [ 이타미 준의 바다 ] 바람의 건축가 시간의 집을 선물하다
[ 이타미 준의 바다 ] 바람의 건축가 시간의 집을 선물하다파일 다운로드카테고리 영화 >> 최신/미개봉파일명 (다운로드 파일리스트)이타미 준의 … 영화 다시보기Source: mukairina.kro.kr
Date Published: 1/27/2021
View: 4052
김달진미술연구소 – 심해 재일 한국인 건축가 이타미…
다시 보기 : 이타미 준 – 심해 재일 한국인 건축가 이타미 준(유동룡·1937~2011) 최근 영화가 ‘이타미 준의 바다’ 가 개봉되었고 제주도 한경면 저지리에 미술관 건립 …
Source: ar-ar.facebook.com
Date Published: 6/27/2022
View: 6286
[piiin]건축 다큐영화 이타미 준의 바다 (The Sea of Itami Jun …
풍.석 미술관>등의 아름다운 건축물을 남긴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06년 한국 김수근 문화상을 수상했으며 다시 2010년 일본에서도 무라노 도고 상을 …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4/5/2021
View: 616
영화 이타미준의바다 다시보기 (즉시, 무료보기) 다운로드 …
영화 이타미준의바다 다시보기 (즉시, 무료보기) 다운로드 btcHD 스트리밍.영화 이타미준의바다 다시보기 << 링크 이동 영화 무료로 다운로드&다시 ...
Source: bctimes.co.kr
Date Published: 4/18/2022
View: 543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이타미준 의 바다 다시 보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Interview | 이타미 준의 바다 The Sea of Itami Jun | 정다운 JUNG Dawoon | 한국경쟁 Korean Competition.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이타미준 의 바다 다시 보기
- Author: JEONJU IFF | 전주국제영화제
- Views: 조회수 3,952회
- Likes: 좋아요 65개
- Date Published: 2019. 4. 2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MjOJ9pctVJk
이타미 준의 바다 다시보기 | 결말 · 평점 · 예고편 · 등장인물 · 출연진 정보 | 드라마 영화 추천
해당 링크는 영화 이타미 준의 바다에 대해 검색을 통해 수집된 링크로 해당 사이트와 티비구루는 무관합니다.
표시된 링크의 좌측에 열기 를 클릭하면 해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연결된 사이트들은 이타미 준의 바다 영화와 관련된 링크 또는 영상등을 제공하고 있고 사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사이트들에 연결된 링크들은 여러 광고등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팝업형태로 열리거나 영상위에 출력하는등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열리는 팝업등은 광고가 대부분이고 이타미 준의 바다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팝업등이 열리면 바로 닫아 버리거나 사용하시는 브라우져의 팝업차단 기능을 설정해 두시면 좋습니다.
이타미 준의 바다 (The Sea of Itami Jun) 상세정보
Update Required
To play the media you will need to either update your browser to a recent version or update your Flash plugin
씨네21
자연과 시간의 결이 깃든 건축을 선물했던 재일 한국인 건축가 이타미 준-유동룡. 경계에서 길을 만든 그의 삶, 그곳에 머무는 사람들의 시간과 삶의 터전을 존중한 건축이야기를 통해 끝나지 않은 그의 ‘집’을 들여다보다!
줄거리 더보기
영화 <이타미 준의 바다(2019)> 리뷰
건축을 공부하는 친구가 있다. 말수가 없는 친구다. 이따금 과제가 어렵다거나, 프로젝트가 쉽지 않다는 이야기를 듣는 게 고작이었다. 그 친구와 건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기회는 좀처럼 오지 않았다. 아무리 예쁜 건물에 들어가 인테리어에 신경을 쓴 카페에서 커피를 홀짝이더라도 말이다. 내가 건축에 무지한 탓도 있겠으나, 어느 날 친구가 “너는 루이스 바라간이랑 비슷해,” 라고 말해준 이후에야 비로소 나는 그의 세상이 궁금해졌다. 건축은 뭘까? 내가 평소 무심코 넘겼듯, 건축이 정녕 회색빛 도심지에 삐죽빼죽 올려진 콘크리트 외벽이 전부인 세계라면, 친구가 이토록 열심히 매달릴 이유는 없지 않았을까. 몇 년 전 다소 지루하게 관람했던 콜럼버스(2017)가 떠올랐다. 녹색, 건물, 영화의 느린 템포와 면면히 이어지는 두 사람의 대화. 내가 아는 건축가라곤 바우하우스, 안도 다다오, 알바 알토가 전부였기에 재미가 없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그래서 선택한 영화가 바로 이타미 준의 바다(2019)였다.
일본은 내게 고작 두 번의 여행이 전부였던 나라다. 그마저도 실은 오사카만 두 번을 갔던 지라, 다큐멘터리에 나온 장소엔 발조차 디딘 적이 없다. 어디 그뿐인가. 제주도도 다녀왔으나 여행 당시 방주교회는 갈 생각도 하지 않았다. 다시 말하지만 나는 건축에 정말이지 문외한이다. 어떤 건물이 세련되었는지, 어떤 모습의 건물이 이상적인지조차 모르는 건 물론이요 한국적인 현대 건축과 일본적인 현대 건축을 구분하라 하면 하지도 못할 게 분명하다. 그런데도 이타미 준의 바다는 넋을 놓고 관람하게 되었다. 무엇때문이었을까? 완벽주의적인 면모와 어린아이의 천진함이 공존하는 이타미 준의 모습 때문에? 그가 디자인한 아름다운 ‘먹의 공간’이 인상적이어서? 그와 인연이 닿은 수많은 이들의 따스한 증언, 혹은 우아한 영상 기법이 한 몫을 한 걸까? 여전히 나는 그 답을 모르겠다. 하지만 한 공간에 스며드는 건축을 지향하던 이타미 준, 자연적인 소재를 사랑한 건축가의 말을 인용한 나레이션이 머릿속에서 끊임없이 떠돈다. ‘나는 우선 돌을 보고서 선택한다. (…) 채석장에 와 보니 뭐랄까, 대략의 이미지가 떠올랐다. 지금 내가 설계하고 있는 건물에 이 돌이 어울릴지 어떨지. 크기는 어느정도로 할 지가 보였다.’ 그는 현대 일본의 건축에서 결여된 본질을 꼽으라 한다면 그 중 하나는 인간의 체온일 거라 말했다고 한다. 나는 그의 진단이 현대 한국에서도 유효하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추구하는 이상적인, 끊임없이 상승 곡선을 그리는 발전과 도시화는 지구가 생명에게 마땅히 전달하는 온기를 잊기 쉬우므로.
매 순간 무언가를 측량하고, 숫자와 함께 도면을 그렸을 이타미 준이 수치화 할 수 없는 환경의 문맥을 살폈다는 건 너무나도 흥미로운 일이었다. 그런 점에서 다큐멘터리의 제목도 이타미 준의 건축을 닮은 듯 하다. 당연한 말이지만 다큐멘터리 이타미 준의 바다는 이타미 준의 이야기를 다룬다. 그런데 다큐멘터리를 모두 본 후에도 나는 한참 고개를 갸웃거려야만 했다. 그는 건축가였지 해양 연구원이나 선박 기술자는 아니었지 않은가. 물이라는 소재를 중시한 건축이 없던 건 아니었지만, 특별히 일생을 통틀어 바닷물을 중심적으로 염두에 둔 건축가는 아니었다. 이 제목을 선택한 감독이 의도한 바는 무얼까. 어쩌면 이타미 준이 바라보던 해안선이나, 땅 위의 벽을 세우던 그의 출발점인 시즈오카를 상징하는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나는 바다로밖에 표현할 수 없는 한 거장의 널따란 세계관을 상징하는 것 같았다. 그러니 복합적인 의미로 나는 이런 결론을 내려보고 싶다. ‘좋은 환경은 언제나 좋은 예술의 요람이 된다.’
[piiin]건축 다큐영화 이타미 준의 바다 (The Sea of Itami Jun, 2019)재일한국인 건축가의 이야기
경계선에 있슴에도 꿋꿋히 자신만의 길을 개척한 이타미 준은 건축물이 세워지는 장소의 의미와 그곳에 사는 사람들에 대한 존중을 담아 건물 자체의 위용보다 그들의 삶에 녹아드는 자신만의 철학을 담았다. 이렇게 진정성이 담긴 건축물은 사람의 삶에 대한 따뜻한 온기와 희망을 전해주는 작업이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이타미준 의 바다 다시 보기
다음은 Bing에서 이타미준 의 바다 다시 보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Interview | 이타미 준의 바다 The Sea of Itami Jun | 정다운 JUNG Dawoon | 한국경쟁 Korean Competition
- 이타미준의바다
- 정다운
- 영화
- 영화제
Interview #| #이타미 #준의 #바다 #The #Sea #of #Itami #Jun #| #정다운 #JUNG #Dawoon #| #한국경쟁 #Korean #Competition
YouTube에서 이타미준 의 바다 다시 보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Interview | 이타미 준의 바다 The Sea of Itami Jun | 정다운 JUNG Dawoon | 한국경쟁 Korean Competition | 이타미준 의 바다 다시 보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