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 대보름 나물 | 정월대보름에 절대 빠질수 없는 나물 5가지 이보다 간단하고 맛있을순 없습니다👍 평생 써 먹는 나물 맛있게 만드는 법 117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정월 대보름 나물 – 정월대보름에 절대 빠질수 없는 나물 5가지 이보다 간단하고 맛있을순 없습니다👍 평생 써 먹는 나물 맛있게 만드는 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prairiehousefreeman.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prairiehousefreeman.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엄마의손맛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11,954회 및 좋아요 6,83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정월 대보름 나물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정월대보름에 절대 빠질수 없는 나물 5가지 이보다 간단하고 맛있을순 없습니다👍 평생 써 먹는 나물 맛있게 만드는 법 – 정월 대보름 나물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 레시피는 이곳을 눌러서 확인하세요!

❇️ 재료
대파 1개, 참깨 듬뿍
– 봄동 420g, 다진마늘 반숟갈, 대파 1숟갈, 국간장 1숟갈, 참치액 1숟갈, 소금 한꼬집, 들기름 2숟갈, 참깨 1숟갈
– 무 650g, 소금 반숟갈, 참치액 1숟갈, 다진마늘 1숟갈, 멸치다싯물 5숟갈, 대파 2숟갈, 들기름 2숟갈, 참깨 1숟갈
– 말린호박 200g, 다진마늘 1숟갈, 국간장 1숟갈, 참치액 1숟갈, 소금 1/4숟갈, 후추 살짝, 멸치다싯물 50mL, 대파 2숟갈, 들기름 2숟갈, 참깨 2숟갈
– 고구마줄기 60g, 다진마늘 1숟갈, 국간장 2숟갈, 참치액 1숟갈, 멸치다싯물 100mL, 대파 1숟갈, 들기름 2숟갈, 참깨 1숟갈
– 건취나물 80g, 다진마늘 2숟갈, 국간장 2숟갈, 참치액 2숟갈, 멸치다싯물 200mL, 대파 2숟갈, 들기름 3숟갈, 참깨 2숟갈

✅ 엄마의손맛의 모든 영상은 유튜브와 네이버TV로만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을 무단 도용하거나 재편집 및 업로드 하는 것은 금지합니다.
엄마의손맛 네이버TV📺 https://tv.naver.com/momstaste

정월 대보름 나물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정월대보름 나물 만들기 #1 / 아홉가지 나물 시래기나물, 도라지 …

정월대보름 나물 만들기 #1 / 아홉가지 나물 시래기나물, 도라지나물, 다래순나물, 고사리나물 만드는법. 프로필. 쟈스민. 2017. 2. 5. 16:10. 이웃추가.

+ 더 읽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23/2022

View: 9779

정월대보름에 드는 오곡밥과 9가지 나물찬은? – 통일뉴스

26일은 음력으로 새해 첫 보름날(1월 15일)이 되는 정월대보름.북한 은 이날 ‘우리 민족의 정월대보름 풍습’이란 기사에서 정월대보름 풍습에 대해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tongilnews.com

Date Published: 7/16/2022

View: 6757

[정월대보름 음식] 오곡밥·나물 크게 한입…오복이 들어오네

[정월대보름 음식] 오곡밥·나물 크게 한입…오복이 들어오네. 입력 : 2022-02-07 00:00. 가; 가. 새해 첫 보름달이 뜨면 선조들은 올 한해 풍년과 안녕을 기원하며 음식 …

+ 더 읽기

Source: m.nongmin.com

Date Published: 2/14/2022

View: 4741

[압구정 예향] 정월대보름 나물세트(예약) – 현대식품관

오곡밥과 함께 정월대보름에 빼놓을 수 없는 나물을 하나하나 손질 후 삶고 조리하기엔 과정이 꽤 번거롭습니다. 국내산 원재료를 엄선해 향긋한 들기름으로 볶아 정성껏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tohome.thehyundai.com

Date Published: 10/14/2021

View: 3048

정월대보름 나물 만들기, 알토란 연 매출 6억 보름나물 비법

2020년 보름은 2월 8일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월대보름 나물 만들기 알아봤어요. 정월 대보름의 필수 음식 오곡밥과 찰떡궁합 보름나물.

+ 여기에 표시

Source: daldalhada.tistory.com

Date Published: 2/15/2022

View: 308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정월 대보름 나물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정월대보름에 절대 빠질수 없는 나물 5가지 이보다 간단하고 맛있을순 없습니다👍 평생 써 먹는 나물 맛있게 만드는 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월대보름에 절대 빠질수 없는 나물 5가지 이보다 간단하고 맛있을순 없습니다👍 평생 써 먹는 나물 맛있게 만드는 법
정월대보름에 절대 빠질수 없는 나물 5가지 이보다 간단하고 맛있을순 없습니다👍 평생 써 먹는 나물 맛있게 만드는 법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정월 대보름 나물

  • Author: 엄마의손맛
  • Views: 조회수 411,954회
  • Likes: 좋아요 6,836개
  • Date Published: 2022. 2. 1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6d_GTExjuLE

정월대보름 나물 만들기 #1 / 아홉가지 나물 시래기나물, 도라지나물, 다래순나물, 고사리나물 만드는법

[ J asmine’s Food Style]

정월대보름 나물 만들기 #1

아홉가지 나물 시래기나물, 도라지나물, 다래순나물, 고사리나물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쟈스민입니다. ^^*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오늘과 내일 아홉가지 나물 만들기를 소개합니다. 정월대보름에는 아홉가지 해야 할 일이 있다고 하지요. 아홉가지 나물을 먹고, 오곡밥을 아홉 번 먹으며 나무를 아홉짐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정월대보름 나물 만들기 중 시래기나물, 도라지나물, 다래순나물, 고사리나물 만들기를 먼저 소개합니다.

▒ 쟈스민의 정월대보름 아홉가지 나물 만들기 소개

맛있는 정월대보름 나물을 만들려면 나물 종류나 건조 상태에 따라 불리는 시간을 달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볶는 방법도 중요한데요. 물기를 적당히 짜낸 뒤 들기름으로 볶아야 구수하고 맛있는 나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불 세기도 뜸들 이 듯 은근한 불에 볶아야 더 맛있는 정월대보름 나물을 맛볼 수 있어요.

오늘 소개하는 나물은 불리는 시간이 줄여 모두 삶거나 데친 재료를 가지고 만들었는데요. 말린 나물을 불리거나 데치는 과정은 각 요리법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고요. 만약 시간이 모자라다면 시중에 판매하는 손질된 묵은 나물을 이용하세요.

그럼 아홉가지 나물 시래기나물, 도라지나물, 다래순나물, 고사리나물 만드는법 / 정월대보름 나물 만들기 #1 시작할게요.

▒ 재료 준비

계량기준

1T(큰술)=테이블스픈=약15ml=15cc

1t(작은술)=티스픈=약 5ml=5cc

1cup(컵) = 200ml = 200cc

재료분량

<시래기나물>

삶은 시래기 250g

된장 1T

국간장 1t

다진 마늘 1t

들기름 2T

멸치육수 1½컵

들깨가루 2T

참깨가루 1t

고춧가루 ½T

어슷 썬 대파 1대

<도라지나물>

데친 도라지 200g

소금 ¼t

국간장 ½t

다진 마늘 ½t

다진 파 1T

참깨가루 1t

참기름 1t

<다래순나물>

삶은 다래순 150g

간장 1½T

국간장 ½t

다진 마늘 1T

후춧가루 약간

들기름 1T

멸치육수 ¾컵

채 썬 대파 ⅓컵

참깨가루 1T

참기름 1t

<고사리나물>

삶은 고사리 200g

다진 소고기 50g

간장 1T

국간장 1t

후춧가루 약간

다진 마늘 1T

들깨가루 2T

멸치육수 ¾컵

채 썬 대파 ⅓컵

참기름 1t

▒ 정월대보름 아홉가지 나물 만들기

오늘 소개하는 4가지 나물재료입니다. 삶거나 데치는 과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무청 시래기나물>

삶은 시래기 250g

된장 1T

국간장 1t

다진 마늘 1t

들기름 2T

멸치육수 1½컵

들깨가루 2T

참깨가루 1t

고춧가루 ½T

어슷 썬 대파 1대 준비합니다.

믹싱 볼에 삶아서 껍질을 벗긴 시래기를 넣고

된장 1T

국간장 1t

다진 마늘 1t를 넣어 무쳐주세요.

팬에 들기름(2T)을 두르고 양념한 시래기를 볶아주고 멸치육수 1½컵을 부어 뚜껑을 덮고 끓여주세요.

시래기가 퍼지면 여기에 들깨가루(2T)를 넣어 볶아주고

마지막으로

참깨가루 1t

고춧가루 ½T

어슷 썬 대파 1대를 넣어 대파가 숨이 죽을 정도만 볶아 완성합니다.

<도라지나물>

데친 도라지 200g

소금 ¼t

국간장 ½t

다진 마늘 ½t

다진 파 1T

참깨가루 1t

참기름 1t 준비합니다.

믹싱 볼에 위의 재료를 모두 넣고 무쳐주고

팬에 살짝 볶아 완성합니다.

<다래순나물>

삶은 다래순 150g

간장 1½T

국간장 ½t

다진 마늘 1T

후춧가루 약간

들기름 1T

멸치육수 ¾컵

채 썬 대파 ⅓컵

참깨가루 1T

참기름 1t 준비합니다.

믹싱 볼에

삶은 다래순 150g

간장 1½T

국간장 ½t

다진 마늘 1T

후춧가루 약간을 넣어 무쳐주고

팬에 볶다가 멸치육수 ¾컵을 부운 후 볶아주고 여기에 채 썬 대파 ⅓컵을 넣어 살짝 볶고 뚜껑을 덮어 대파 숨이 죽을 정도만 익혀주세요.

마지막으로

참깨가루 1T

참기름 1t 를 넣어 완성합니다.

<고사리나물>

삶은 고사리 200g

다진 소고기 50g

간장 1T

국간장 1t

후춧가루 약간

다진 마늘 1T

들깨가루 2T

멸치육수 ¾컵

채 썬 대파 ⅓컵

참기름 1t 준비합니다.

믹싱 볼에

삶은 고사리 200g

간장 1T

국간장 1t

후춧가루 약간

다진 마늘 1T를 넣어 무쳐 놓고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소고기를 볶아주세요. 소고기가 익으면 무쳐 놓은 고사리를 넣어 볶아주고

여기에 들깨가루(2T)를 넣어 볶아주고 멸치육수(¾컵)을 넣은 후 뚜껑을 덮고 국물이 자박해지도록 익혀주세요.

마지막으로

채 썬 대파 ⅓컵

참기름 1t를 넣어 볶아 파채가 숨이죽으면 불을 끄고 완성합니다.

▒ 에필로그

정월대보름 나물로 아홉가지 나물 중 4가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보름에 묵은 나물 9가지를 볶아 먹으면 더위를 피할 수 있다고 할 정도로 갖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이번에 소개한 묵은 나물은 이외에도 고비나물, 취나물, 가지, 곰취, 토란대, 고구마순, 고춧잎 등 수 없이 많은데 겨울철에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여러가지 나물로 식이섬유와 비타민과 철분과 같은 영양소를 섭취해 원기를 회복하라는 선조들의 깊은 뜻이 담겨있습니다.

지금까지 네가지의 정월대보름 나물에 대해 알아보았다. 내일은 나머지 다섯가지 나물을 만들어 소개할 텐데요. 이번 정월대보름에 이 중에서 몇 가지 만이라도 만들어 보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이상 정월대보름 나물 만들기 #1

아홉가지 나물 시래기나물, 도라지나물, 다래순나물, 고사리나물 만드는법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윤화성훈맘 쟈스민이었습니다.

쟈스민의 다른 스타일 보기

약밥 약식 맛있게 만드는 법

정월대보름 오곡밥 만드는 법

정월대보름에 드는 오곡밥과 9가지 나물찬은?

26일은 음력으로 새해 첫 보름날(1월 15일)이 되는 정월대보름.

북한 <노동신문>은 이날 ‘우리 민족의 정월대보름 풍습’이란 기사에서 정월대보름 풍습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이날 준비하는 음식은 오곡밥과 9가지 나물찬.

정월대보름 명절요리인 9가지 나물찬. [사진-조선신보]

벼, 콩, 팥 그리고 기장, 조, 보리 등으로 오곡밥을 만들고, 무우잎, 고사리, 무오가리(무말랭이), 도라지, 고구마줄기, 호박오가리(호박말랭이) 등 음식재료들로 나물찬을 만든다는 것.

정월대보름날 오곡으로 밥을 지어먹은 이유는 구수한 오곡밥이 건강에도 좋지만 새해에도 풍년이 들기를 바라는 소원을 담고 있었기 때문.

또한 오곡밥에 곁들이는 반찬으로 9가지 나물을 드는 이유는 지난 시기 우리 민족의 생활에서 9가 한자리 수의 마지막 수인 동시에 많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았기 때문.

그래서 “9가지의 나물로 음식을 만들어먹으면 많은 나물을 섭취하게 되는 것으로 여겼으며 사람들의 건강에도 좋다는 의미를 가졌다”는 것이다.

그리고 오곡밥을 짓는 방법은 “오곡밥은 낟알들의 양을 같이하고 하룻밤 정도 미지근한 물에 불리었다가 뜸을 푹 들이면서 되직하게 짓는 것이 좋다”고 알렸다.

신문은 “정월대보름은 오랜 역사적 전통을 가지고 있는 민속명절”이라면서 “역사기록에 의하면 정월대보름을 쇠는 풍습은 삼국시기부터 시작되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신문은 “민족성은 결코 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다”면서 “그것은 자기 민족의 문화와 역사, 미풍양속을 귀중히 여기는 데서부터 싹트고 자라게 된다”고 덧붙였다.

[정월대보름 음식] 오곡밥·나물 크게 한입…오복이 들어오네

새해 첫 보름달이 뜨면 선조들은 올 한해 풍년과 안녕을 기원하며 음식을 지어 이웃과 나눠 먹었다. 다섯가지 곡식으로 지은 오곡밥과 지난해 거둬 말려둔 묵나물을 상에 올려 겨우내 자칫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과 무기질을 보충했다. 조상들 지혜가 담긴 시절음식을 간단하고 맛있게 요리해 먹어보자.

오곡밥은 찹쌀·수수·차조·검은콩·팥 등 다섯가지 곡식을 섞어 지은 밥으로, 모든 곡식 농사가 잘되기를 바란다는 뜻이 담겼다. 우리나라 전통 색상인 오방색 ‘황·청·백·적·흑’을 나타내는 곡물을 먹음으로써 오행 기운을 골고루 받아 건강하라는 의미도 있다. 지역이나 기호에 따라 종류를 조금씩 달리 구성하기도 한다.

오곡밥을 지을 때 팥은 따로 삶아야 한다. 팥의 아린 맛을 빼려면 처음 삶은 물은 버리고 두번째 삶은 물을 쓰는데, 두번째 삶은 물에 검은콩을 넣어 10분 정도 함께 불린다. 팥과 콩을 불린 물로 밥을 지으면 밥알에 윤기가 돌고 맛이 좋다. 나머지는 같이 씻고 불린다. 오곡을 충분히 불려서 밥을 짓기 때문에 평소보다 밥물을 적게 잡는다. 전기밥솥에 오곡밥을 지었는데 너무 되다면 물을 조금 추가하고 보온을 눌러 10여분간 뜸을 들인다.

반찬으로는 묵나물을 무쳐 먹는다. 지난해 거둬 말린 나물은 신선한 채소가 귀한 겨울철, 식이섬유와 무기질을 섭취하기에 유용한 먹거리다. 호박고지·취·고사리·토란대·시래기·무 등 형편에 따라 마련한다. 조선시대 후기 세시풍속집인 <동국세시기(東國歲時記)>에 따르면 우리 조상들은 박·버섯·가지 등을 말린 것과 순무·무 등을 묵혀둔 것을 진채(陳菜)라고 했고 정월대보름에 진채식을 먹으면 그해 여름에 더위를 타지 않는다고 믿었다.

나물을 무칠 때 멸치육수를 넣으면 감칠맛이 좋다. 멸치육수는 물 2.5ℓ에 멸치 25g, 사방 10㎝짜리 다시마 1장, 대파 흰 부분 2분의 1대, 맛술 1큰술, 통후추 4분의 1큰술을 넣고 한소끔 끓여 만든다. 멸치육수는 차게 식혀 불린 묵나물 상태를 봐가며 넣는다.

오곡밥과 나물을 마른 김이나 삶은 취·배춧잎에 싼 복쌈도 대보름에 먹는 절식 가운데 하나다. 이날만큼은 밥상에서 크게 입을 벌려 음식을 먹어도 누구 하나 나무라지 않았다. 오히려 “큰 쌈만큼 큰 복을 받겠다”며 덕담을 주고받았다. 찹쌀에 밤과 잣 등을 넣고 설탕·간장에 버무려 찐 약식은 달곰하고 짭짤해 간식으로 먹기에 제격이다. 과거엔 대추·밤·잣은 흔히 구하기 어려운 재료였기에 형편이 좋은 양반들이 먹었고, 귀한 재료를 빼고 지은 것이 대보름 오곡밥으로 이어졌다고 알려졌다.

오곡밥

재료 – 멥쌀·찹쌀 1과 2분의 1컵씩, 팥 4분의 3컵, 검은콩 2분의 1컵, 수수·차조 3분의 1컵씩, 소금 약간

만드는 법

① 팥은 두번 삶는다. 처음 삶은 물은 버리고 두번째 삶은 물에 검은콩을 넣어 10분간 불린다.

② 찹쌀·멥쌀·수수·차조는 30분 정도 불리고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③ 압력솥에 불린 잡곡을 넣고 소금과 팥·콩 삶은 물로 밥물을 잡아 밥을 짓는다.

④ 오곡밥이 완성되면 주걱으로 골고루 섞은 후 식힌다.

※알이 작은 수수나 차조는 불리지 않아도 괜찮다. 팥 삶은 물이 어느 정도 식으면 검은콩을 넣어 불린다.

대보름 나물

재료 – 불린 묵나물(취·고사리·가지·호박고지) 200g, 무 300g, 묵나물 양념(식용유 2분의 1큰술, 국간장 2작은술, 들깻가루 1큰술, 들기름 1작은술, 다진 파 1과 2분의 1작은술, 매실청·멸치육수 적당량), 무나물 양념(멸치육수 3큰술, 식용유 1큰술, 생강술 2작은술, 국간장 2분의 1작은술, 소금 3분의 2작은술, 다진 파 1과 2분의 1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매실청 적당량)

만드는 법

① 마른 고사리·취는 쌀뜨물에 하룻밤 불렸다가 쌀뜨물째 삶아 물기를 짠다.

② 호박고지는 바락바락 주물러 씻고 마른 가지는 살짝 먼지만 털어 미지근한 물에 1시간 정도 불린 후 물기를 짠다.

③ 무는 채 썰어 소금에 30분간 절인 후 물기를 짠다.

④ 각각 불린 나물에 양념을 넣어 조물조물 무친 후 기름을 두른 팬에 넣고 볶는다.

⑤ 완성 후 고명을 얹는다.

※쌀뜨물이 없을 땐 밀가루나 전분가루를 푼 물에 씻거나 삶는다. 묵은내를 없앨 수 있다.

약밥

재료 – 찹쌀 2컵, 물 80㎖, 밤 20톨, 대추 10알, 잣 적당량, 흑설탕 90g, 진간장 1큰술, 참기름 2작은술, 식용유 1작은술, 생강청·계핏가루 적당량

만드는 법

① 찹쌀을 씻어 1시간 이상 불리고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② 밤은 뜨거운 물에 불려 껍질을 깐 후 2∼4등분 하고 대추는 채 썬다.

③ 전기밥솥에 잣과 계핏가루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밥을 짓는다. 대추는 일부 남겨두고 나중에 채 썰어 고명으로 얹어도 된다.

④ 완성된 밥에 잣과 계핏가루를 넣고 잘 섞은 후 식혀 모양을 잡는다. 참기름을 살짝 두르면 향이 더욱 좋다.

※밥물은 재료 위로 물기가 올라오지 않을 정도로 아주 적게 잡는다.

◇도움말=박연경 요리연구가

◇참고=국립민속박물관, 한국문화재단

성남=지유리 기자 [email protected], 사진=현진 기자

상품상세>[압구정 예향] 정월대보름 나물세트(예약)

향긋하고 부드러운 여덟 가지 모둠나물

새해 첫 보름달이 뜨는 정월대보름이면 선조들은 볕에 오래 말린 묵은 나물을 무쳐 먹었습니다. 다양한 나물을 삶아 먹으면 무더운 여름철을 잘 견딜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인데요. 오곡밥과 함께 정월대보름에 빼놓을 수 없는 나물을 하나하나 손질 후 삶고 조리하기엔 과정이 꽤 번거롭습니다. 국내산 원재료를 엄선해 향긋한 들기름으로 볶아 정성껏 조리한 여덟 가지 나물세트를 간편하게 만나보세요. 예향만의 특제 간장을 함께 넣었기에 따뜻한 밥에 나물과 비벼 비빔밥으로 즐겨도 좋지요. 건나물 비빔밥엔 고추장보다 간장 양념이 더 잘 어우러지며 입맛을 돋웁니다.

<배송안내>

11일 선택시 → 12일 수령

12일 선택시 → 13일 수령

13일 선택시 → 14일 수령

14일 선택시 → 15일 수령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정월 대보름 나물

다음은 Bing에서 정월 대보름 나물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정월대보름에 절대 빠질수 없는 나물 5가지 이보다 간단하고 맛있을순 없습니다👍 평생 써 먹는 나물 맛있게 만드는 법

  • 정월대보름
  • 정월대보름나물
  • 정월대보름 음식
  • 대보름나물
  • 대보름 음식
  • 보름나물
  • 보름나물 요리법
  • 보름나물 만드는법
  • 나물반찬 만들기
  • 나물무침

정월대보름에 #절대 #빠질수 #없는 #나물 #5가지 #이보다 #간단하고 #맛있을순 #없습니다👍 #평생 #써 #먹는 #나물 #맛있게 #만드는 #법


YouTube에서 정월 대보름 나물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월대보름에 절대 빠질수 없는 나물 5가지 이보다 간단하고 맛있을순 없습니다👍 평생 써 먹는 나물 맛있게 만드는 법 | 정월 대보름 나물,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